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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ntLoader()

three.js

by 폴리프레임 2025. 1. 8. 13: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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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ontLoader()는 Three.js에서 폰트 파일을 로드하여 3D 텍스트를 생성할 수 있게 해주는 로더입니다. 폰트 파일은 보통 JSON 형식으로 저장됩니다. Three.js의 typeface.js 예제에서 폰트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사용 예제는 아래와 같습니다.

const loader = new THREE.FontLoader();
loader.load('path/to/your/font.json', function (font) {
  // 폰트 로딩 후 텍스트 생성
  const textGeometry = new THREE.TextGeometry('Hello, World!', {
    font: font,
    size: 80,
    height: 5,
    curveSegments: 12,
    bevelEnabled: true,
    bevelThickness: 10,
    bevelSize: 8,
    bevelOffset: 0,
    bevelSegments: 5
  });

  const textMaterial = new THREE.MeshBasicMaterial({ color: 0xff0000 });
  const textMesh = new THREE.Mesh(textGeometry, textMaterial);
  scene.add(textMesh);
});

TextGeometry를 생성할 때 여러 가지 옵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font: 로드된 폰트 객체
  • size: 텍스트 크기
  • height: 텍스트의 깊이
  • curveSegments: 텍스트 곡선의 세그먼트 수
  • bevelEnabled: 텍스트의 베벨(경사) 여부
  • bevelThickness: 베벨의 두께
  • bevelSize: 베벨의 크기
  • bevelOffset: 베벨의 오프셋
  • bevelSegments: 베벨의 세그먼트 수

주의사항

  • 폰트 파일 경로가 올바른지 확인하세요.
  • 로드된 폰트를 사용하는 TextGeometry 옵션들을 잘 설정하세요.
  • 텍스트의 크기와 위치를 조절하여 씬에서 적절히 배치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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