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eFrame(), useLoader(), useThree(), useResource(), useHelper() useUpdate() - React-Three/fiber
다양한 종류의 로더를 사용하여 여러 가지 리소스를 로드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const [roughness, normal] = useLoader(TextureLoader, [
process.env.PUBLIC_URL + "textures/terrain-roughness.jpg",
process.env.PUBLIC_URL + "textures/terrain-normal.jpg",
]);
이 훅은 매 프레임마다 호출되는 함수입니다. 이를 사용하여 애니메이션, 업데이트, 또는 지속적으로 변화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useFrame((state, delta) => {
// 매 프레임마다 실행되는 코드
});
이 훅은 현재 Three.js 컨텍스트의 상태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카메라, 씬, 렌더러 등의 요소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const { camera, scene, gl } = useThree();
이 훅은 리소스를 비동기적으로 로드하거나 초기화할 때 사용됩니다. 자원 로딩을 관리하기에 유용합니다.
const [ref, mesh] = useResource();
이 훅은 디버깅을 위해 Three.js 도우미 객체를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카메라의 시야를 시각화할 때 유용합니다.
useHelper(cameraRef, CameraHelper);
이 훅은 특정 컴포넌트가 업데이트될 때 실행되는 함수를 정의합니다.
const ref = useUpdate(
(geometry) => {
geometry.computeBoundingSphere();
},
[]
);
FontLoader() (0) | 2025.01.0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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