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ree.js에서 카메라의 투영 행렬(projection matrix)을 갱신하는 역할을 합니다. 주로 카메라의 설정이 변경된 후, 그 변경 사항을 반영하여 화면에 정확하게 렌더링되도록 하기 위해 호출됩니다.
투영 행렬은 3D 공간의 객체들을 2D 화면에 어떻게 보여줄지를 결정하는 수학적 변환입니다. 카메라의 투영 행렬은 카메라의 화각(FOV), 종횡비(aspect ratio), 클리핑 평면(clipping planes) 등과 같은 카메라의 설정에 따라 만들어집니다.
function handleWindowResize() {
camera.aspect = window.innerWidth / window.innerHeight;
camera.updateProjectionMatrix();
renderer.setSize(window.innerWidth, window.innerHeight);
}
window.addEventListener("resize", handleWindowResize);
| crosshairs 와 마우스 일치 (4) | 2024.10.11 |
|---|---|
| crosshairs ( 십자선 ) 만들기 (1) | 2024.10.11 |
| MeshNormalMaterial (0) | 2024.09.23 |
| AmbientLight() (1) | 2024.09.23 |
| dai-gui, lil-gui 차이점(2) (0) | 2024.09.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