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mbientLight()

three.js

by 폴리프레임 2024. 9. 23. 20:12

본문

반응형

AmbientLight는 Three.js에서 장면 전체에 고르게 퍼지는 전역 조명입니다. 이 조명은 모든 방향에서 균일하게 비추기 때문에 그림자를 생성하지 않으며, 주로 기본적인 조명 효과를 위해 사용됩니다. 다른 조명과 달리 AmbientLight는 3D 공간의 어느 위치에 있든 동일한 강도로 모든 오브젝트를 비추기 때문에, 오브젝트의 면에 따라 다른 밝기나 색상 변화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 AmbientLight 생성
const ambientLight = new THREE.AmbientLight(0xffffff, 0.5); // 색상: 흰색, 강도: 0.5

// 씬에 추가
scene.add(ambientLight);

 

그러나, 다른 조명과 함께 사용할 때 더욱 유용합니다. AmbientLight는 전체적인 기본 조명을 제공하고, DirectionalLight는 특정 방향에서 오는 조명 효과를 추가합니다. 이 조합을 통해 더 풍부하고 깊이 있는 장면을 만들 수 있습니다.

// 기본 AmbientLight 설정
const ambientLight = new THREE.AmbientLight(0x404040, 0.5); // 어두운 회색 조명
scene.add(ambientLight);

// DirectionalLight 설정 (햇빛 같은 조명)
const directionalLight = new THREE.DirectionalLight(0xffffff, 1); 
directionalLight.position.set(1, 1, 0); // 위치 설정
scene.add(directionalLight);

 

참고 : MeshAmbientMeterial()

'three.js' 카테고리의 다른 글

camera.updateProjectionMatrix()  (3) 2024.10.11
MeshNormalMaterial  (0) 2024.09.23
dai-gui, lil-gui 차이점(2)  (0) 2024.09.23
material.clone(), random colors  (0) 2024.09.21
Object3D - three.js  (0) 2024.09.21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