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dai-gui, lil-gui 차이점(2)

three.js

by 폴리프레임 2024. 9. 23. 11:38

본문

반응형

클래스

 

  • dat.gui에서는 dat.GUI 클래스가 사용됩니다.
  • lil-gui에서는 lil.GUI 클래스가 사용됩니다.

공통사용 매소드

 

  • add(object, property, [min], [max], [step]): 객체의 속성을 GUI 슬라이더나 입력으로 추가합니다.
    • 예: gui.add(params, 'speed', 0, 1);
  • addColor(object, property): 객체의 색상 속성을 색상 선택기로 추가합니다.
    • 예: gui.addColor(params, 'color');
  • addFolder(name): GUI 내부에 폴더를 추가하여 컨트롤을 그룹화합니다.
    • 예: const folder = gui.addFolder('Settings');
  • open(): 폴더나 GUI 패널을 열리게 만듭니다.
    • 예: folder.open();
  • close(): 폴더나 GUI 패널을 닫습니다.
    • 예: folder.close();
  • remove(controller): 특정 컨트롤러를 GUI에서 제거합니다.
    • 예: gui.remove(controller);
  • destroy(): 전체 GUI 패널을 제거합니다.
    • 예: gui.destroy();

차이점

 

  • Theme 기능:
    • dat.gui는 다양한 테마 설정이 가능하지만, lil-gui는 기본 테마만 제공합니다.
  • GUI 스타일링:
    • dat.gui는 더 많은 사용자 정의 스타일링 기능을 제공하지만, lil-gui는 성능 최적화와 간소화를 위해 제한된 스타일링 옵션만 제공합니다.

 

참고 : dat.gui, lil-gui 차이점 (1) 

 

'three.js' 카테고리의 다른 글

MeshNormalMaterial  (0) 2024.09.23
AmbientLight()  (1) 2024.09.23
material.clone(), random colors  (0) 2024.09.21
Object3D - three.js  (0) 2024.09.21
MeshLambertMaterial  (1) 2024.09.2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