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
- dat.gui에서는 dat.GUI 클래스가 사용됩니다.
- lil-gui에서는 lil.GUI 클래스가 사용됩니다.
공통사용 매소드
- add(object, property, [min], [max], [step]): 객체의 속성을 GUI 슬라이더나 입력으로 추가합니다.
- 예: gui.add(params, 'speed', 0, 1);
- addColor(object, property): 객체의 색상 속성을 색상 선택기로 추가합니다.
- 예: gui.addColor(params, 'color');
- addFolder(name): GUI 내부에 폴더를 추가하여 컨트롤을 그룹화합니다.
- 예: const folder = gui.addFolder('Settings');
- open(): 폴더나 GUI 패널을 열리게 만듭니다.
- close(): 폴더나 GUI 패널을 닫습니다.
- remove(controller): 특정 컨트롤러를 GUI에서 제거합니다.
- 예: gui.remove(controller);
- destroy(): 전체 GUI 패널을 제거합니다.
차이점
- Theme 기능:
- dat.gui는 다양한 테마 설정이 가능하지만, lil-gui는 기본 테마만 제공합니다.
- GUI 스타일링:
- dat.gui는 더 많은 사용자 정의 스타일링 기능을 제공하지만, lil-gui는 성능 최적화와 간소화를 위해 제한된 스타일링 옵션만 제공합니다.
참고 : dat.gui, lil-gui 차이점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