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ree.js에서 사용하는 기본적인 재질(Material) 중 하나로, 주로 확산 반사 모델을 사용합니다. 표면이 빛을 모든 방향으로 고르게 반사하는 효과를 주며, 매트하고 광택이 없는 표면을 표현하는 데 적합합니다. 반사된 빛의 강도는 빛의 입사각에 따라 결정됩니다.
MeshLambertMaterial은 장면(Scene)에 있는 조명(Light)의 영향을 실시간으로 받습니다. 장면에 광원이 없으면 물체는 어둡게 보이지만, 광원이 있으면 밝아집니다.
상대적으로 계산이 간단하여 성능이 좋은 편입니다. 복잡한 반사와 굴절을 계산하지 않기 때문에, 고성능을 요구하는 MeshPhongMaterial, MeshStandardMaterial or MeshPhysicalMaterial, 비하여 자주 사용됩니다.
참고 : AmbientLigh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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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terial.clone(), random colors (0) | 2024.09.2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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