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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ToneMapping

폴리프레임 2024. 12. 25. 18: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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톤 맵핑은 컴퓨터 그래픽스에서 고역 동적 범위(High Dynamic Range, HDR) 이미지를 저역 동적 범위(Low Dynamic Range, LDR)로 변환하는 과정을 의미합니다. 이는 주로 디스플레이 장치의 한계로 인해 발생하는 것으로, 매우 밝은 빛과 어두운 그림자를 모두 표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HDR 이미지의 높은 명암비를 LDR 이미지로 변환하여 디스플레이에 적합하게 표현합니다.
  • 눈부신 빛과 깊은 어둠 사이의 명암을 더 잘 표현하여 시각적인 품질을 향상시킵니다.

주요 톤 맵핑 종류

 

  • NoToneMapping: 톤 맵핑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입력값 그대로 디스플레이합니다.
  • LinearToneMapping: 선형 톤 맵핑을 사용하여 매우 간단한 변환을 수행합니다.
  • ReinhardToneMapping: 이미지의 밝은 부분을 압축하여 높은 명암비를 줄이고, 어두운 부분은 그대로 유지합니다.
  • CineonToneMapping: Cineon 포맷에서 사용되는 톤 맵핑으로, 필름의 특성을 모방하여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변환을 제공합니다.
  • ACESFilmicToneMapping: 영화 제작에 사용되는 ACES 표준을 따르는 톤 맵핑으로, 매우 높은 품질의 색 변환을 제공합니다.

 

<Canvas gl={{ toneMapping: THREE.NoToneMapping }}>
  {/* ... */}
</Canva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