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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okAt(), getWorldDirection()

three.js

by 폴리프레임 2024. 11. 21. 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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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amera.lookAt()와 camera.getWorldDirection()의 차이점 

camera.lookAt()

  • 용도: 카메라를 특정 좌표를 바라보도록 설정합니다.
  • 매개변수: (x, y, z) 또는 THREE.Vector3 객체.
  • 설명: 카메라의 방향을 지정된 위치로 설정하여, 해당 위치를 바라보게 합니다. 이는 카메라가 어떤 객체나 지점을 집중해서 보게 만들 때 유용합니다.
camera.position.set(1, 2, -3);
camera.lookAt(0, 1, 0); // 카메라가 (0, 1, 0) 위치를 바라보게 설정

camera.getWorldDirection()

  • 용도: 카메라가 현재 바라보고 있는 방향을 벡터로 반환합니다.
  • 매개변수: THREE.Vector3 객체를 받아서 반환된 방향 벡터를 저장.
  • 설명: 카메라의 현재 방향을 알아내기 위해 사용됩니다. 이는 카메라의 현재 방향에 대한 정보를 필요로 하는 경우, 예를 들어, 플레이어의 이동 방향을 설정할 때 유용합니다.
const direction = new THREE.Vector3();
camera.getWorldDirection(direction);
console.log(direction); // 카메라가 바라보고 있는 방향 벡터를 출력

 

즉, lookAt는 카메라의 목표 지점을 설정하고, getWorldDirection은 카메라가 향하는 방향을 얻는 데 사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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