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addEventListener("click", fireLaser)
또는
window.addEventListener("click",()=> fireLaser())
두 방식 모두 JavaScript에서 window 객체의 "click" 이벤트를 처리하기 위해 fireLaser 함수를 호출하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두 방식 사이에는 미묘한 차이가 있습니다. 그 차이는 함수 참조와 익명 함수의 사용에 있습니다.
let isTargetLocked = false;
function fireLaser() {
console.log("Laser fired!");
}
// 익명 함수로 조건 추가
window.addEventListener("click", () => {
if (isTargetLocked) {
console.log("Target locked, firing laser...");
fireLaser(); // 조건이 만족되면 fireLaser 호출
} else {
console.log("Cannot fire, target not locked.");
}
});
window.addEventListener("click", () => {
console.log("Preparing to fire laser...");
fireLaser();
});
function fireLaser(target) {
console.log(`Firing laser at ${target}!`);
}
let target = "Enemy Ship";
window.addEventListener("click", () => {
fireLaser(target); // 클릭할 때 특정 인자를 전달
});| mousemove , pointmove 차이점 (0) | 2024.10.28 |
|---|---|
| getBoundingClientRect() (1) | 2024.10.27 |
| Object.keys(), Object.values(), Object.entries() (0) | 2024.09.30 |
| iterable (이터러블), iterator (1) | 2024.09.30 |
| 객체 리터럴 2가지 표현 방식의 차이점 (8) | 2024.09.30 |